728x90

#비바샘 #에듀테크 #비상교육

비바새미로 활동하면서 비상교육에서 운영 중인 비바샘을 자주 살펴보는데요~

오늘은 비바샘 에듀테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https://v.vivasam.com/opendata/themeChannel2015.do

중학교 교사인 저는 우선 비바샘 홈페이지에서 '에듀테크 테마관'을 클릭합니다-

 

 

 

유용한 테마를 살펴보시면 아주아주 다양한 테마가 있어요~

국어 교사인 저는 국어를 클릭합니다.

 

 

오오- 시대별, 대표 작가별로 살펴볼 수 있어 좋아요!

 

조선, 개화기~일제 강점기, 광복 이후~현대까지

친절하네요-

 

나희덕 시인클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은 수업 자료가 딱!!

 

 

작품별로 수업자료가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작품 클립을 활용한 가이드도 소개되어 있어 좋아요!

 

 

국어 교사이기 때문에 국어 자료를 쭉- 살펴보고

과학도 기웃기웃-

과학 가상실험실에 들어가 봅니다!

 

물리학? 오오-

완전 궁금해서 클릭!

빛의 합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네요.

아이들이 매체 좋아하는데 수업 집중력 up!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으로 분류되어 있어 좋았어요-

 

비바샘 미술관도 기웃기웃-

 

 

미술관에서 작가를 눌러보니 아래와 같이 검색하기 너무 유용하고 좋아요-

저는 피시로? 클릭!

 

 

미술사를 이렇게 요약해놓으니 공부하기 딱좋아!

 

 

활동지도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한다면 학생들이 너무 미술을 더욱 사랑할듯-

 

 

이 외에도 역사, 지질 등등 다양합니다.

학생들 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지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어요!

 

 

 

물론 초등에는 더욱 다양하다는?!!

비바샘 에듀테크를 활용하면 너무 유용할 것 같아요-

 

비바샘 비바새미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