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북5 프로 NT960XHA-K52A 사용기

category 일상생활 2025. 2. 10. 21:44
728x90

삼성 갤럭시북 5 프로를 구매했다.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고성능 하드웨어를 통한 혁신적 기능들이 많다길래!!

물론 갤럭시폰과 갤럭시탭을 사용하고 있는 내 입장에서는 갤럭시 시리즈로 모든 걸 맞추고 싶었다.

튼튼한 포장으로 잘 도착한 갤북5!

자태를 드러낸 모습이 너무 굿뜨다. 굿뜨.

0.5인치의 슬림한 두께와 알루미늄 섀시의 견고함이 매력적이다.

여기저기 살펴보며 두께를 살펴본다.

한 손으로 들리는 무게, 1.56kg 아주 가볍다.

2개의 USB-C 포트, USB-A 포트, HDMI 2.1 포트, Micro SD 카드 슬롯을 제공하고, Wi-Fi 7 및 블루투스 5.4를 지원하여 최신 무선 연결 표준을 제공한다.

전원을 꼽아 사용해본다.

울트라5로 복잡한 작업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우선 테스트를 마쳤다.

갤북5의 경우, AI 셀렉트 가능이 있는데 AI 셀렉트 기능은 궁금한 이미지나 텍스트를 성능이 향상된 터치스크린에서 원을 그리거나 드래그하여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능은 불필요한 검색어 입력을 줄이고 사용자의 검색 경험을 향상시킨다. 과제를 할 때, 바로바로 문서작업이 용이할 것 같은 느낌?! 우리에게는 시간이 금이다!

그러나 AI 기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품질로 개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 가능한 사진 리마스터 기능이 있다. 화면에 원을 그려 해당 부분의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기능 또한 너무 유용하다!

또 갤북5는 대용량 배터리를 자랑한다. 올데이 배터리! 무려 2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을 들고다니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굿이다. 30분만에 35%까지 충전 가능하다고 하니 역시 삼성!

최신 인텔 루나레이크 프로세스최대 47 TOPS의 NPU 성능을 제공한다. AI 기반 기능과 복잡한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갤북5의 또 다른 자랑은 터치스크린 기능이다.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와 비전 부스터 기술이 적용되어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화면의 빛 반사도 줄여 준다. 이를 통해 피부로 인지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줄이고, 보다 쾌적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2880x1800 해상도의 고해상도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120Hz 주사율과 비전 부스터 기능을 통해 몰입감을 높인 디스플레이는 몰입도를 높인다. 

삼성 Knox 보안 플랫폼과 지문 인식 센서를 향해 보다 안전하고 빠른 로그인과 데이터 보호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갤북5에는 특수 기능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 갤럭시북5 프로는 시각적 피로를 줄이기 위해 눈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장시간 사용 시에도 사용자에게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 게다가, 안티글레어 OLED 패널이 적용되어 빛 반사를 줄이고 실내외 어디서나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전작보다 두 배 이상 커진 38mm 우퍼를 통해 강력하고 깊은 저음을 제공하며, 저주파 사운드를 증폭한다. 울트라 프로세서와 결합되어 풍부한 노트북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또 갤북5는 퀵 쉐어(Quick Share) 기능이 있는데 스마트폰과 갤럭시북을 연결해 손쉬운 활용이 가능하다! 너무너무 유용한 기능이다.

아직도 이리저리 살펴보며 사용법을 익히는 중이다. 갤북5 ~ 오래오래 잘지내보자!